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 부동산 시세 동향 훝어보기 - 20. 4. 3

[인생2막]부동산

by 하마nn 2020. 4. 4. 12:27

본문

KB 부동산 시세 동향 훝어보기 - 20. 4. 3

 

 

KB 부동산 종합 레포트

요약하자면, 최근 서울, 경기, 인천이 많은 상승세를 보였다. 그렇지만, 코로나19 영향인지 서울의 경우 매수하는 심리들이 감축했다고 한다. 특히 강남도 아주 쬐끔(?) 감소하였고, 경기도도 감소세를 보였다고는 하지만, 너무 미미하다. 나는 보합 인것 같다. 그리고 많이 상승하고 있던 인천은 상승이 둔화 됐다고 한다.

  - 큰 내용은 없는 듯 하다. 그럼 전국의 심리 상태를 한번 보자.

 

 

전국 부동산이 심리 (출처 :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역시 서울은 서울이네, 매도세와 매수세가 살아 있다. 다음은 경기도를 한번 보자.

끝 부분에 매수세가 죽은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때문에 죽었겠지 전체적인 매도매수 심리는 살아 있다. 매수세는 코로나 확진자(?)

다음은 주요 지방 5개 광역시

역시 부산은 심리가 서로 붙을려고 한다. 잠깐 빤짝 한 것은 얼마전에 조정 풀리면서 으잉? 하면서 튀었전 적. 정상적이진 않고 눌렸던 심리가 일시적으로 폭발 했지만, 아직은 심리가 그렇게 많이 살아 있는 것 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대구는 매수세가 죽어 간다. 한번 지켜볼 필요도 있겠다. 

역시나 인천을 살아 있네, 지금까지 상승은 상승이 아닌 것 같다. 지금이라도 들어가야 하나? 임장 픽! ^^ 공급 물량 픽!

뜨거울 때 사지 모했던 광주. 조금 씩 매도, 매수 심리 모두 죽어 가는 것 같다. 다시 불 붙지 않으면 한동안 조용할 것 같기도 하다. 광주를 처음 발견 했을 때 들어갔다면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발견 했을 때 들어 갔으면 투자금 바로 회수할 수 있었는데, 아쉽다. 투자금 바로 회수하면 들어간 돈이 0원이기 때문에 정말 시간을 가지는 투자를 할 수 있는 이상적인 모습을 상상해 본다. 

대전이라,, 저러다 심리가 벌어질려나? 아니면 심리가 살아서 가격 상승을 견인 할 것인가? 모르면 내 피같은 돈으로 몸빵하지 말고 조금 늦게 들어가더라도 덜 먹으면 된다. ^^ 그래야 탈이 안난다.

울산도 부산 뜨거워 지기 전에 반짝 뜨거워 진 것 같다. 잠깐이라 해도 2개월이 넘는 시간이다.

세종은 참 이상하다. 신도시여서 그런지 데이터를 봐서는 알기가 힘들다.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다음은 지방인데, 지방은 특별히 입질(?) 온 지역 중심으로 봤으면 한다.

충북 그래프 인데, 매도세가 일방적으로 강하다. 이러면 물건이 쌓이게 될 것이다. 조금 천천히 반응을 보며 들어가도 늦지 않다.

충남 그래프는 더 지켜보도록 하자.

지방 그래프는 이걸로 끝이다. 다른 것은 특벼한 것이 보이지 않는다.

 

 

이번주의 결론

KB가 요약하고 있듯이 서울 경기 인천만 부동산의 거래나 심리가 활발한 편이다. 다른 곳은 크게 특이점을 발견하진 모했고, 충북이 심리들이 살아 있어서 다음주, 아니 다음달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다.

 

매주 금요일 KB 주택동향 시세를 잘 정리할 수 있을까 걱정이 있긴 하지만 우선 시작했다. 매주 업그레이드 되는 시야를 가지길 바래 본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