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법]구글서치콘솔 등록

[일상]_

by 하마nn 2020. 3. 29. 13:00

본문

구글서치콘솔 Google Search Console 등록해보고 내 웹사이트 찾기

한국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구글과 네이버가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네이버가 7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아무래도 구글을 제일 많이 사용하긴 합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대표적으로 구글과 네이버에 검색 했을 때 노출 될 수 있도록 등록을 해 보았습니다.

 

저는 제 사이트가 알아서 노출이 되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그건 유명한 사이트의 경우 더라구요 ^^. 뭐 전 아무것도 아니니 제가 스스로 저를 찾을 수 있도록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1)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hl=ko

 

Google Search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accounts.google.com

  2) 아래 처럼 사이트에 우리는 URL 접두어 방법으로 등록 해 주어야 합니다.

 

  3) HTML 메타데이터를 내 사이트에 등록하라고 안내를 해주고, 고유 코드를 발급해 줍니다. 이 코드로 제 블로그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틀리지 않게 잘 등록 해야합니다.

요렇게 창이 뜨고, 우리는 HTML 태그로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이화면 아시죠? 블로그 설정 - 스킨편집 - HTML편집으로 들어가면 이렇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등록할 때도 필요하니 HTML 편집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HTML 편집으로 구글 서치콘설에서 복사한 HTML 코드를 <head> 다음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4) 성공 메시지를 보았다면 성공 했습니다. 

소유권이 확인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성공한 것 입니다.

 

  5) 성공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대시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어떤 분석결과를 보이진 않지만, 2일 정도 현황이 수집되고 나면, 현황 보고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참 간단합니다. 다 알아서 잘 하도록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