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법] HEIC JPG 변환 해보기(feat.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일상]_

by 하마nn 2020. 3. 31. 10:30

본문

HEIC JPG 변환 설정 하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의 사진 확장자

 

최근 iOS 버전을 사용하다보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을 볼 때는 아무런 이상이 없지만, 컴퓨터로 사진파일을 옮기다 보면 확장자가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른 것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HEIC란 무엇인가?

고효율 이미지 파일 포멧(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 HEIF, 히프)라고 합니다. 이 파일의 확장자로 "파일이름.heic"로 이미지 파일입니다. 최근 애플에서 채택을 하고 있고, 이름 처럼 고효율 이미지 파일로 작은 용량으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작은 용량으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으므로, 저장용량을 매우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호환성 문제 입니다. 모든 기기들이 애플 생태계로 이루어 진 사과농장이면 관계없지만 실제로는 아이폰이나 또는 맥북 정도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파일을 공유하기에는 불편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간단히 설정을 변경 해주거나, 파일 변환기로 변경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변경하기(HEIC JPG 변환)

  1) 아이폰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설정 - 카메라 (일반으로 들어가는 경우는 찾을 수 없으니 주의 바랍니다.)

  3) 설정 - 카메라 - 포멧

  4) 포멧 - "높은 호환성"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촬영 되는 사진은 기본 JPG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HEIC보다 파일 크기는 조금 더 커지지만, 어디에나 공유하여도 무난한 JPG 파일로 저장이 될 것입니다.

 

*단, 기존에 HEIC로 찍은 사진들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HEIC를 JPG로 변환하기(컨버터 사용)

이미 HEIC로 형성되어버린 이미지 파일은 어떻게 JPG로 바꿀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래도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가장 간편하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1) HEIC 를 웹환경에서 간단히 JPG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를 들어갑니다. Convertio라는 사이트이고, 링크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https://convertio.co/kr/heic-jpg/

 

HEIC JPG 변환 (온라인 무료) — Convertio

heic 파일(들) 업로드 컴퓨터, Google Drive, Dropbox, URL에서 선택하거나 이 페이지에서 드래그하여 선택해 주세요.

convertio.co

  2) 해당 사이트에 들어 갔으면, 파일 선택을 누르고 변경할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3) 변경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정도가 무난 할 것 같습니다. 맥, 윈도우 모두 가능합니다.

  4) 파일을 선택하고 나서는 "변환" 클릭!

  5) 업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6) 파일 변환이 완료가 되고,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면 JPG로 변환 된 이미지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쉽게 변환하였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은 크롬만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게 변환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뿐만 아니라 왠만한 건 다 됩니다 ^^) 

 

대량으로 파일변환이 필요할 때는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겠지만, 보통 1~2개씩 파일을 변환하여 업로드나 공유를 하기 때문에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