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신청 후기

[일상]_

by 하마nn 2020. 3. 27. 18:16

본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고 티스토리에 적용한 후기

이런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해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가입하기

구글 애드센스에 승일을 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우선 가입을 해야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 봅니다.

이렇게 나오는데, 당연히 맨 위에 있는 홈페이지 일 겁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저 구글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블로그를 전용으로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사이트는 아니고 구글에서 광고수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광고사업을 하는 그런 조직(?) 입니다.

 

나도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송출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해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회원가입 화면

자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고나서(구글 아이디가 있으면 상당히 가편합니다.)

조금 복잡해 지죠?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사이트에 등록을 해야 하는데, 코드를 넣으라는 말과 함께 조금 어려워 지려고 합니다.

 

코드는 내 블로그에 연결을 시켜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은 '스킨편집' - 'HTML 편지'으로 들어가 줍니다.

 

복사한 코드는 저렇게!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head> 뒤에 그대로 붙여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꼭 '적용'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길 바라겠습니다.

 

기다림

이제 기다림만 남았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으로 신청을 했기 때문에 얼마나 오래걸릴지 잘 모릅니다. 하지만, 다른 블로그님들 보니 2주 정도씩은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부터는 그저 포스팅만 열심히 하면서, 기다려 볼렵니다. 간단한 기록과 함께 합니다.

  - 2020. 3. 27, 20:00에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신청함.

  - 과연 언제? >>>> 승인되면 꼭 승인 된 날짜를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

 

기다리는 중

다음 번에는 내 블로그 유입을 살펴 볼 수 있는 두가지 사이트에 대해서 가입을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유입에 신경 쓰는 이유는 블로그를 더 잘하기 위해서 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줘야지 더 신나서 꾸준한 블로그 생활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두자로 줄이면 '관종' 이라고 한답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