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동산 대책 공식자료 열람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인생2막]부동산

by 하마nn 2020. 7. 11. 14:26

본문

부동산 대책 공식자료 열람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요즘 연일 부동산 때문에 대한민국이 뜨거워 지는 것 같습니다. 어제 7/10자로 벌써 22번재 부동산 대책이 발표가 되었고, 주택은 투자수단으로 보지 않으려는 정부와 끊임없이 자산 증식을 위해 뛰어다니는 투자자, 그리고 실수요자 간의 혼란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 혼란은 정보의 양극화가 우려되기도 합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 저도 대책을 발표할 때마다 그 내용을 읽어본다고 바쁘기만 합니다. 이제는 워낙 복잡해 지기 때문에 기억하기는 무리고 생각날때마다 다시 찾아보면서 내용을 인지(?) 정도는 하고 있습니다. 

 

많아진 부동산 대책만큼이나 그와 관련된 유투브나 뉴스기사는 넘쳐나기 때문에 왠만하면 공식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읽어보려고 하고, 그런 다음에 기사나 유투브의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곤 합니다. 아니면, 내용이 복잡한데 전문가들의 의견까지 들어가면 정말 헤깔리고 오해 할 수 있는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출처의 원소스로 정보를 습득해야 하는 것은 요즘 같이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필요한 습관 인 것 같습니다.

장관님 하잉!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게시판

먼저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는 정부 주처는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입니다. 물론 기획재정부와 국회의 통과까지 거쳐야지 재대로 확정이 되지만, 그래도 부동산 대책을 주도하는 부서는 국토부 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대책은 보통 국토부 홈페이지에 업로드 됩니다. 찾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구글에서 '국토교통부 보도자료'로 검색

2. 들어가면 보도자료 업데이트 게시판으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3. 이중에 이름이 각 대책발표마다 제목이 다양하기 때문에 한방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댓글과 조회수를 보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쉽게 찾는 방법입니다.

4. 클릭해서 들어가면, 한글파일과 PDF 파일을 동시에 올려놓는데 저는 PDF파일이 편해서 PDF파일로 보는 편입니다. 어느것을 선택하셔도 같은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그다음 꼼곰히 읽어보시면 됩니다. 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짜피 욕한다고 바뀔 것은 없고, 역사가 그랫듯이 시장을 이긴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뉴스기사 보지 마시고, 원 자료를 찾아서 봅시다. 기자라고 다 아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만.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