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종부세 합산배제 신고 완료

[인생2막]부동산

by 하마nn 2020. 9. 27. 22:09

본문

2020년 종부세 합산배제 신고 완료

 

임대주택이 있으면 종부세에서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이맘 때쯤(추석을 준비하면서,,,) 종부세 합산배제 신고를 하곤 했습니다.

 

처음에 홈택스에서 신고를 했을 때는 오류도 많고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많이 헤멧는데 이제 어느덧 3년을 신고하다보니 익숙해 진 듯합니다. 실제로 오류도 많이 잡혔습니다.

 

신고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사이트 입니다.

1. 홈택스 : 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 www.realtyprice.kr/notice/main/mainBody.htm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www.realtyprice.kr

 

오늘 여유가 좀 있어서 미뤄왔던 종부세 합산 배제 신고도 잘 마쳤습니다. 별다른 신고 증서를 저장할 수가 없어서 신고 접수 번호만 잘 저장해 놓는 편입니다.

 

다행히 지난 2년 간은 종부세를 내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도 종부세는 피해가기를 바래 봅니다.

 

1년에 한번만 신고를 하기 때문에 할때마다 새롭지만, 매년 개별입력을 했습니다. 임대주택이 자동 조회되는 경우가 잘 없었기 때문에 늘 '개별입력'을 했습니다.

 

아마 내년에도 이 글을 보면서, "아, 개별입력 했었지!" 하고 개별입력을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밥값을 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