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남구 아파트 - 문수로2차아이파크

[인생2막]부동산

by 하마nn 2020. 5. 26. 00:27

본문

울산 남구 아파트 - 문수로2차아이파크 아파트 손품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그 시세차익 등 수익을 올리는 것에 대해서 요즘은 죄악시 되고 있지만, 일반인이 그래도 자산이라는 것을 매입하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방어를 할 수 있는 수단은 부동산과 주식 뿐인 것 같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투자상품들이 많이 있지만, 모두 부동산과 주식에서 파생되어 만들어진 상품들입니다.

 

저는 주택이나 토지에 투자를 많이 하는 편이여서 마음만은 강남아파트를 사고 싶지만 가지고 있는 종잣돈이 저의 현실을 말해주기 때문에 제가 실질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아파트를 찾아 헤메곤 합니다. 

(내가 돈만 많으면, 강남아파트나 서울에 꼬마건물이라도 사고 이런 고민 안할텐데요...)

 

그러다 보니 퇴근 후 쇼핑하듯 전국에 아파트를 아이쇼핑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하나의 일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종잣돈이 생겼을 때 꼭 사고 싶은 아파트를 발견하면 정말 고이고이 간직하고 하나의 목표로 삼기도 합니다.

 

서론을 여기까지하고, 오늘은 울산광역시를 손장(=손으로 임장하기)을 해봤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메인 아파트 찾기 입니다. 이미 울산은 상승중이고, 지금 진입하기에는 타이밍(?) 상 효율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투자할 대상은 아니지만 울산에 투자를 하게 된다면 이 아파트를 먼저 볼 예정입니다.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2차 아이파크

호갱노노 캡쳐

남구는 아파트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주택이 많습니다.

현재의 매수세와 매도세의 그래프를 보면 이미 많이 달아 올랐죠. 2016년이나 2019년에 진입했으면 어땟을까라는 상상을 해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 아실

공급량도 한번 체크하구요.

앞으로 공급이 없다보니, 지금 진입하는 것도 어찌보면 빠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역도시이니 최소 역전세 리스크는 좀 적을 것 같습니다.

 

미분양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투자하기 좋은 좋건들입니다.

 

그러나 현재 들어가는 투자금은 그리 적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적은 투자금이라는 것 자체가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1억 미만의 투자금이라 칩시다.

최근(2020년 5월) 기준 신정동에 거래된 실거래가 기반으로 투자금을 산출하면 그래도 1억 이상은 쥐고 투자에 나서야 겠네요. 위에 제가 마음에 둔 문수로2차아이파크의 경우 그 투자금이 훨씬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울산 중에서도 신정동은 가장 많은 인구비율을 자랑하고, 삼산동과 옥동, 달동이 그래도 인구가 많은데 주변에 붙어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이 많다는 것은 여러 편의 인프라와 학군은 안봐도 비디오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안봤지만, 실제 투자하기에 앞서서 학군과 여러 인프라도 함께 고려한는 편입니다. 지하철이 있는 도시의 경우 지하철도 함께 고려합니다.

 

네이버로드뷰 : 문수로2차아이파크

아무리 집에서 컴퓨터로 하는 손장이지만, 로드뷰로 아파트 구경도 한번 해봅니다. 역시 이렇게는 느낌이 전혀 살지 않네요. 울산 놀러갈 기회에 이곳을 꼭 임장해보기로 다짐해 봅니다.

 

https://new.land.naver.com/complexes/104796?ms=35.537115,129.301807,17&a=APT:ABYG:JGC&e=RETAIL&h=99&i=132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m.land.naver.com

오늘은 검토 못했지만, 네이버 부동산에서 매물 검색도 함께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단지에 저장해 두었습니다. 아파트 계약한 것도 아닌데 괜히 가슴 두근거리면서 마무리 합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