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알아보기(다운로드, 사용법)

[일상]_

by 하마nn 2020. 4. 14. 01:50

본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알아보기 - 다운로드 및 사용법

 

지난 번 협업툴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이걸 왜 쓰는지와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비캔버스를 소개드린 이후 팀즈에 대해서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https://hama116.tistory.com/27

 

[이론] 협업툴 비캔버스 BeeCanvas

협업툴 비캔버스 BeeCanvas -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약 2년 전부터 협업툴이라는 프로그램을 접하게 된 것 같습니다. 내가 한명의 직장인으로서, 혹은 직원들과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가 있는 경우에도 소통에 의한..

hama116.tistory.com

요즘 사상 최초 온라인 수업을 거치 면서 화상회의 시스템과 협업툴 등 소위 떡상 중입니다. 기업용으로 많은 도입이 되고 있었는데, 코로나19가 갑작스럽게 겹치면서 더이상 기업용이 아닌 일반 소기업과 교육기관에도 영향을 미칠 거라고 생각이 되고, 그 파급력은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앞당겨질 거라 조심스럽게 추측해 보기도 합니다.

 

코로나19의 전과 후로 나뉘어 업무, 생활 모습이 많이 바뀔 것 같다는 뉴스기사입니다.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004124135i

 

정은경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 어려워…긴장 유지해야"

정은경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 어려워…긴장 유지해야", 질본, 5대 생활방역 수칙 공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끝나도 손씻기·주기적 소독 등 지켜야

www.hankyung.com

질본에서 발표한 내용 관련 기사 갈무리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란?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란 말그대로 마이크로소프느에서 만든 협업툴 프로그램입니다.

 

특징으로는 메신저 형식이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상당히 친숙한 인터페이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오피스365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호환성은 말할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의 문서작업의 대부분은 MS word, MS excel, MS PowerPoint 가 거의 90% 이상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아니, 99% 일 겁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팀즈(Teams) 다운로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의 다운로드 방법은 Office365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링크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office.com/

 

Office 365 로그인 | Microsoft Office

클라우드로 더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OneDrive를 사용하면 어디서든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www.office.com

https://login.microsoftonline.com

 

사용자 계정 로그인

 

login.microsoftonline.com

 

2. 당연히 이때 오피스 365 구독을 하고 있어야 하고, 유료 과금이 되는 부분이니 본인에게 필요한 툴인지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은 별도로 포스팅을 한번 하겠습니다.

 

*오피스365에서 마이크로소프트365로 명칭 변경이 있을거라고 하네요.

 

3. 팀즈(Teams)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실행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화면은 맥OS 용이라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설치 진행은 윈도우와 크게 대동소이하므로 설치를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팀즈(Teams) 메신저 형식

팀즈는 메신저 형식으로 협업을 이어갑니다. 카카오톡으로 우리에게 정말 친숙한 인터페이스 인데, 이것을 업무용으로 체택하고 있습니다. 히스토리 관리에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행시켜 보면 각 업무별, 주제별로 채팅방 형식으로 형성을 할 수 있고, 각각 진행상황이나 필요한 점들을 공유하며 업무를 진행 해 갑니다.

 

또한, 호환하고 있는 여러 응용프로그램들을 접하여서(플러그인 방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 살펴보진 못했지만, 이정도라면 세상의 모든 응용프로그램 다 모아놓은 듯 한 포스 입니다. 아마 이정도면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종류를 넘어서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의 결론

제가 최초로 이 팀즈(Teams)를 접했을 때보다 상당히 많이 발전한 모습을 봤습니다. 사실 이전에 조금 사용해 보다가 아직 보완할 부분이 많이 있어서 사용을 멈춘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을 계기로 다시 들어와 봤는데, 정말 많이 발전 된 모습이였고 플러그 인까지 정말 많은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스프트 인가 봅니다. 세계 최고의 개발자들과 개발자 수를 본다면 못할 것이 없어보입니다. 이전에는 협업툴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Teams)가 후발주자 였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확실히 선발주자안에 들어 갈 것 같습니다.

 

오피스365의 독점 플랫폼에 속해 있다는 사실과 엄청난 발전속도에 함께 고려한다면 점점 더 편한 협업툴이 될 것이라는 발전 기대성이 아주 높은 협업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궁극적으로 일을 잘하기 위한 것 뿐만 아니라, 결국 일을 안 할수 있는 거시적인 방향성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내 일안에서 발전성을 엿볼 수 있었다면 이 발전성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의 결론,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을 얼른 사러 가보겠습니다. ^^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