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기]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 2차 대출 - 우리은행

[일상]_

by 하마nn 2020. 6. 1. 22:21

본문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 2차 코로나 대출 - 우리은행 코로나 대충

 

지난번 코로나 대출의 심사를 넣고는 하염없이 기다렸습니다. 그 중에 정말 여러가지 뉴스들도 많이 들렸기 때문에 정말 쉽게 되지 않을 거라고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http://www.ezy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197

 

소상공인 2차 코로나 대출, 4일간 2만명 신청 - 이지경제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코로나19 지원책인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사전 접수 개시 4일 만에 5개 은행에서 2만명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24일 은행권에 따르면 지난 18~21일 KB‧국민‧��

www.ezyeconomy.com

뭐 이런 기사들이이죠. 그래서 나도 어렵겠구나 했습니다. 1차때 신청서를 넣어 놓고 따로 독촉 전화도 하지 않았습니다. 저렇게 몰리는 것을 뻔히 알기 때문에, 담당자들도 아주 힘들 뿐만아니라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코로나 대출이 잊혀져 갈 무렵, 반가운 문자가 왔습니다. 바로 승인 됐다고 대출 받아가라고 합니다. 

(이게 얼마만입니까 ㅠㅠ)

 

지난번 서류를 제출하고 포스팅 한 날짜를 보니, 무려 3월 24에 신청을 했습니다. 오늘기준으로 6/1이기 때문에 거의 2달 정도가 걸린 것입니다.

2020/03/25 - [정책(발표, 지원, 세금)] - 우리은행 코로나 대출 신청하러 가욥(서류챙기기)

 

우리은행 코로나 대출 신청하러 가욥(서류챙기기)

이틀 전 극적으로 코로나대출 지원대상확인서를 온라인으로 성공했습니다. http://hama116.tistory.com/10 [방법]코로나대출 지원대상확인서 온라인 발급 후기-3(성공 후기, 준비서류 상세, 빨리받기 팁

hama116.tistory.com

 

요렇게 문자를 받고, 마음 바뀌기 전에 얼른 대출 받으러 가야 겠습니다. 이런 저리 꿀 대출은 받아야 하는 것 입니다.

 

저희 법인인 신용도 문제일 수는 있겠지만, 지원 성격의 대출이다보니 그렇게 많은 금액이 대출이 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정말 오랫동안 기다리니 대출이 나오긴 나오군요. 오늘도 기쁜 소식이 내게 와줘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대출 받으러 달려 갑니다.

수요일 정도에는 대표님을 모시고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대출 자서를 할 예정입니다. 법인 코로나 대출(2차 대출)을 위한 서류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들 희망을 가지고, 활기찬 하루를 마무리 해 봅시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