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팟 호환 총정리(1세대, 2세대, 프로)

[일상]전자기기

by 하마nn 2020. 4. 19. 12:23

본문

에어팟 호환 총정리(1세대, 2세대, 프로)

에어팟의 종류

에어팟은 2016년도 Apple Special Event에서 처음으로 발표를 한 이후에 2번의 추가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1세대, 2세대 - 유선충전기, 무선충전기, 그리고 프로 버전입니다.

 

에어팟 종류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상세히 포스팅을 하였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hama116.tistory.com/49

 

에어팟 1세대, 2세대 그리고 프로의 구별법

에어팟 1세대, 2세대 그리고 프로의 구별법 수정 중 - To be updated...

hama116.tistory.com

출처 :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에어팟에서 호환하여 사용가능한 경우(1) - 표로 정리

에어팟의 경우 세대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1세대와 2세대는 생긴 모습이 아주 비슷하지만, 구별법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엄연히 다른 제품입니다. 그래서 유닛(왼쪽, 오른쪽)은 세대를 반드시 구분하여 같은 세대 끼리 사용을 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프로의 경우에는 생긴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헷갈일 일이 없겠지만, 특히 1세대와 2세대의 경우 상당한 혼란이 생기곤 합니다.

 

그러나 에어팟 충전기(본체)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애플의 부품 재사용이 있었는지 알수 없지만, 2세대가 2019년 출시 되면서 1세대의 충전기(=본체)를 그대로 채택하였고, 추가적으로 무선충전기만 추가로 출시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때, 2세대 충전기는 1세대와 비슷한 것이 아니라 완전히 일치하는 같은 모델입니다. (1세대 충전기, 2세대 유선충전기 본체 모델 A1602)

따라서 1세대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2세대의 유선충전기, 무선충전기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만, 세대간 충전기(=본체)는 사용 가능!, 세대끼리 유닛(=콩나물)은 일치 시켜줘야 합니다.

 

출처 :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

 

표로 정리 해 보았습니다.

에어팟 AirPods

1세대 왼쪽

1세대 오른쪽 1세대 충전기 2세대 왼쪽 2세대 오른쪽 2세대 유선충전기 2세대 무선충전기 프로 왼쪽 프로 오른쪽 프로 충전기
1세대 왼쪽 - 호환 호환 불가 불가 호환 호환 불가 불가 불가
1세대 오른쪽 호환 - 호환 불가 불가 호환 호환 불가 불가 불가
1세대 충전기 호환 호환 - 호환 호환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2세대 왼쪽 불가 불가 호환 - 불가 호환 호환 불가 불가 불가
2세대 오른쪽 불가 불가 호환 불가 - 호환 호환 불가 불가 불가
2세대 유선충전기 호환 호환 불가 호환 호환 - 불가 불가 불가 불가
2세대 무선충전기 호환 호환 불가 호환 호환 불가 - 불가 불가 불가
프로 왼쪽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 호환 호환
프로 오른쪽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호환 - 호환
프로 충전기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불가 호환 호환 -

*주의) 이때, 유닛(=콩나물) 간의 세대는 반드시 같아야 한다. 1세대는 1세대 끼리, 2세대는 2세대 끼리, 프로는 프로 끼리

 

에어팟에서 호환하여 사용가능한 경우(2) : FAQ 방식으로 재구성
  • 1세대 유닛(=콩나물) 왼쪽, 오른쪽에 2세대 유선충전기를 사용 가능? 가능.
  • 1세대 유닛(=콩나물) 왼쪽, 오른쪽에 2세대 무선충전기를 사용 가능? 가능.
  • 2세대 유닛(=콩나물) 왼쪽, 오른쪽에 1세대 충전기를 사용 가능? 가능.
  • 1세대 왼쪽 유닛(=콩나물)과 2세대 오른쪽 유닛(=콩나물)을 호환하여 사용 가능? 불가능.
  • 그리고 그 반대는? 불가능.
  • 충전기(=본체) 없이 유닛(=콩나물)을 사용 가능? 일부 가능. 연결 후에 유닛의 베터리가 허용하는 수준에서만 가능합니다.
  • 1세대, 2세대와 프로가 호환하여 사용 가능? 불가능. 생긴 것도 다릅니다.

비슷하게 생긴 에어팟들을 섞어서 사용하는 가능 한 것을 정리하고 나니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1세대와 2세대는 생긴 모습이 워낙 비슷하기 때문에 모델 구별법을 꼭 참고 해 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에어팟 호환성에 대한 모든 것.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