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법] 맥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후기

[일상]전자기기

by 하마nn 2020. 5. 20. 00:12

본문

맥북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후기

 

 

가지고 있는 맥북 프로 16인치에 대해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했습니다. 노트북의 가격도 가격이지만, 아무래도 휴대를 많이 하는 기기 중에 가장 가격이 나가는 만큼 안정장치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만, 안정장치는 파손이 되었을 때 제 주머니에 대한 안정장치가 필요했습니다. 맥북 프로의 경우 수리비가 어마무시하게 나오기 때문에 액정 수리나 메인보드 수리 등 메인 장치에 대한 수리가 들어가면 100만원 가까이 수리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를 보았기 때문에 제 주머니에 대한 안정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서는 이전에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애플케어플러스의 제품별 가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개꿀 조합이 예상됩니다.)

 

2020/04/08 - [똑똑하게 사는 법] - [방법]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가입방법

 

[방법]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가입방법

애플케어플러스 가격과 가입방법 애플케어플러스란?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서비스기간을 늘려주는 서비스를 제품화 시킨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

hama116.tistory.com

맥북 16인치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가입방법

한국의 경우 애플 지원에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웹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한국 기준)

 

가입 안내 페이지 링크)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

 

AppleCare 제품

대부분의 Apple 하드웨어에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전화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www.apple.com

가입 전화번호)

  • 애플 서비스 지원 : 080-333-4000 으로 전화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비용

맥북 프로 16인치의 경우 애플케어플러스 가격도 다소 높았습니다.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가격 : 445,000원
  • 액정 수리 시 부담금 : 120,000원
  • 본체 수리 시 부담금(리퍼) : 370,000원

(무슨, 보험료도 이렇게 비쌉니까...)

 

어떻게 활용 가능한가?

네. 이제부터 진짜 본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얼마 전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지름신이 왔습니다. 아직 아이패드는 미니1을 사용한 이후로 구매한 적이 없기 때문에 아이패드가 나올 때마다 항상 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사기에는 제가 활용처가 너무 없었습니다. 넷플릭스? 유투브? 냄비 밭침 등. 그래서 그돈으로 차라리 자주 사용하는 맥북에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편하게 사용할 생각으로 아이패드 가격 만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아이패드 사용처가 확실하지 않아 구매를 미루고 계신 분들 분명 계시겠죠? (혼자가 아니라 믿습니다.

 

그러면 시나리오를 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보통 여행을 갈 때도 노트북 하나씩은 보통 가지고 다니는 편입니다. 그랬을 때 아무래도 이동이 많은 여행 중에 노트북이 그만 떨어져서 파손이 되는 경우에는 애플케어플러스 카드를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애플케어플러스 카드만 사용하면 재미 없습니다. 보통 여행을 갈 때는 여행자 보험을 들지 않습니까? 맞습니다. 여행자 보험 상품에도 휴대용 소지품 파손에 대한 보상액이 있기 때문에 20만원 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빈번 할 거라 생각이 되는 여행지에서 내 맥북의 파손 시, 애플케어플러스로 리퍼를 받으면 370,000원이 발생하고, 그 계산서를 보험사에 청구를 하면 200,000 원 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내가 가입한 여행자 보험에 휴대용 소지품 파손 보상이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그러면 저는 여행지에서 맥북을 날려먹어도 170,000원에 맥북 프로 16인치를 리퍼받을 수 있는 결과가 됩니다. 물론 여기서 처음 가입했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은 제외했습니다만, 이것만으로도 마음이 든든하지 않나요?

 

이렇게 수리에 대한 비용 부담을 현저하게 낮춰주기 때문에 맥북을 많이 사용하거나 편하게 사용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가입 시 유리하게 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편하게 떠나자구요.

수리장소(보장장소)

맥북의 경우 에어팟이나 아이폰과 다르게 모든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취급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있는 부산의 경우에도 사상 애플 수리 센터와 서면 애플 서비스 센터, 그리고 해운대 애플 서비스센터만 맥북 수리를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애플 서비스센터 조회는 아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locate.apple.com/kr/ko/

 

Apple - 위치 찾기

죄송합니다. 현재 고객님의 요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locate.apple.com

단, 먼저 연락하여 맥북 수리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예약까지 하시어 방문하는 것이 두 번 걸음 하지 않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소비의 효율을 높인다는 핑계로 결국 돈만 쓴 맥북 애플케어플러스 구매 후기였습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