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팟과 무선블루투스 시장의 성장

[일상]전자기기

by 하마nn 2020. 5. 1. 10:44

본문

에어팟과 무선블루투스 시장의 성장

 

에어팟이 세상에 나오고 난 뒤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처음에 나오자 마자 많은 조롱거리가 되었었지만, 지금은 압도적인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시장 1위, 무선블루투스 이어폰 시장 1위.

 

애플의 제품은 디자인과 감성을 앞세우고, 무시무시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살테면 사봐라(?) 라는 생각 인 듯 합니다. 하지만, 애플 제품을 써본 사람들이라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팟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무선블루투스 시장 1위를 엄청난 비율로 하고 있으며, 심지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유저들도 에어팟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를 주변에서도 주로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의 시장 점유율

에어팟의 market share 2019를 검색해보면 엄청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은 컴퓨터와 아이폰을 판매하는 회사인 것이 맞냐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점유율이 압도적입니다.

출처 : 구글 검색

여기서 보면 애플의 에어팟이 57%를 차지하고 있지만, 맨 아래 보시면 Beats 라는 브랜드도 애플의 브랜드 입니다. 따라서 애플이 점유하고 있는 시장규모는 80%를 넘어가는 수치 입니다. 

 

실제로 지하철만 타더라도 에어팟을 끼고 있는 사람을 엄청나게 많이 볼 수 있고, 19. 11월에 에어팟 프로가 출시 되었을 때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팟 프로 주문하기를 누르면 5주 이상 걸릴 정도로 주문이 몰려 들었습니다. 다른 나라들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이처림 애플의 수익구조가 에어팟이 엄청나게 기여를 하였고, 지금 2020년 현재 애플의 수익구조를 강력하게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도 에어팟 1세대와 에어팟 프로 두가지를 경우에 따라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무선블루투스 이어폰 시장

앞으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은 애플의 사례들을 본 여러 IT 업체들은 무선 블루투스 시장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에서 자체 개발한 블루투스이어폰을 출시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가 아직까지는 그리 좋지는 못했지만 도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이 상품들을 좀 찾아봤습니다.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에어팟 1, 2, 프로)

이전에 에어팟의 종류에 대해 포스팅 했던 글 링크입니다.

https://hama116.tistory.com/49

 

에어팟 1세대, 2세대 그리고 프로의 구별법

에어팟 1세대, 2세대 그리고 프로의 구별법 2020/04/19 - [똑똑하게 사는 법] - 에어팟 호환 총정리(1세대, 2세대, 프로) 에어팟 호환 총정리(1세대, 2세대, 프로) 에어팟 호환 총정리(1세대, 2세대, 프로) 에어..

hama116.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이어버드)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에코 버드)

출처 : 아마존

 

구글 픽셀 버드)

출처 : 구글

 

소니 WF-1000MX3)

출처 : 소니 홈페이지

 

삼성 갤럭시 버즈+)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이렇게 나열하다보니 정말 많은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이 머리 터지게 연구한 결과 우리는 정말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됐네요. 존경합니다. (그만큼 가격이 올라갔지만....)

 

저렇게 쟁쟁한 대기업들 중에 애플이 시장점유를 엄청나게 하고 있는 에어팟이 대단해 보이기도 합니다. 경쟁으로 인해 점점 발전 되는 이어폰 시장이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좋은 이어폰 많이 부탁합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