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법]소상공인정책자금 코로나대출 서류 준비(실질적인)

[일상]_

by 하마nn 2020. 3. 18. 20:24

본문

온라인으로 지원대상확인서 발급

원레는 해당지역 소상공인지원단에 방문하여 "지원대상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하지만, 코로나 대출은 이마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담당자의 간단한 인터뷰가 진행되지만 이상하게 안될까봐 긴장 됐었는데, 온라인으로 한다니 자신감이 생긴다. 서류만 잘챙기면 되니까;

 

준비한 서류는, 물론 스캔을 했다.

  - 사업자등록증  : 홈텍스에서 가능

  - 통신판매업 증서 : 가지고 있던 서류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홈텍스에서 가능

  - 매출감소 증명 서류 : 나는 사실확인서로 대체

  - 동의서 및 사전고지 확인서 : 양식 프린트 후 작성

  - 소상공인 확인서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발급가능함

http://sminfo.mss.go.kr/cm/sv/CSV001R0.do

  - (선택)주업종 확인 서류

    : 나는 이게 중요하다. 주업종이 부동산업으로 대출제한업종중에 하나다. 그렇지만 대출가능업종의 매출이 50%가 넘는 것을 입증하면 대출이 가능하다. 나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을 담당 세무사로부터 발급 받아 이를 증명하고 있다. 보통 대출이 막힌다고 좌절하지 말고 방법을 찾아보자.

 

이렇게 온라인으로 제출할 서류들을 완료하고 나면, 내일 09시 땡! 하면 시작해야겠다. 하루에 확인서 발급 금액에 한도가 있기 때문에 아침일찍 해보는 것이 좋다. 몇시정도에 마감되는지는 오늘 확인하지 못했지만, 9시에 하면 되겠지라는 이 무모함.

 

그리고 대출이 거부되는 중요한 팁 하나는 사업장 소재지가 자택(아파트 등)으로 되어 있으면 거부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도 서류로 입증시켜 줬다. 등기부등본으로 해결!

 

아 그리고 팁!하나, 한국 공공기관이 그렇듯이 미리 접속해서 설치할 것 다 설치하고 회원가입할 것 다 가입해놓도록 하자. 그래야 새로고침을 방지할 수 있다.

 

*첨부 : 관련공

(첨부)코로나19+정책자금+지원대상+확인서+온라인+발급(공고).hwp
0.06MB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