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웹마스터 검색 등록)

카테고리 없음

by 하마nn 2020. 3. 29. 18:01

본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웹마스터 검색 등록하기)

지난번에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해 보았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검색 점유율이 압도적이므로, 네이버도 추가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가 검색이 잘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는 아래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 해 주세요.

https://hama116.tistory.com/22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나올 수 있도록 등록을 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라는 사이트에서 등록을 합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1) 위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가셨다면, 네이버로그인을 해주시고 '웹마스터'를 클릭해 줍니다.

  2)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셨다면, 아래 화면처러 사이트 등록을 해줍니다.

  3) 자신의 블로그 URL을 등록창에 넣어줍니다.

  4)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HTML로 내 블로그가 검색될 수 있도록 설정해줄 생각입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티스토리블로그를 이용하는 저는 HTML 코드를 붙여서 등록해 주겠습니다.

  5) 여기서는 구글 서치콘솔 등록이나 애드센스 등록할 때도 마찬가지겠지만, HTML편집 메뉴로 들어가서 <head> 뒤쪽으로 붙여 줍니다.

저는 요렇게 붙여 줬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 구글 애드센스 나란히 잘 있네요 ^^

 

  6) 등록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면, 등록 성공입니다.

7) 다시 확인을 해도 잘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간단한 HTML테그 등록으로 검색엔진에서 내사이트를 노출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등록을 하고 나니 어떻게 내 블로그가 노출이 될 수 있을 지 상당히 궁금해 지는데, 다음번에는 어떻게 노출 되는지 한번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