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불금 신청기간 입니다 - 공익직불금 신청하기

[인생2막]농사

by 하마nn 2020. 6. 4. 14:37

본문

직불금 신청기간 입니다. - 공익직불금 신청 했습니다.

 

농업경영체를 운영하시다 보면 매년 봄에 농업직불금이라는 보조금을 신청하라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우선 저는 '지원금' 이런 종류의 공돈 느낌 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

 

농장을 운영하다 보니 농업의 진흥을 위해서 어느 정도 가격 보전의 개념으로 이런 직불금 제도를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몰라서 개념을 찾아봤습니다. 

 

http://www.senior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21525

 

(7) 공익직불금의 시작 - 시니어매일

올 5월 1일부터 문재인 정부의 대선 공약인 공익직불금 제도가 시작되었다.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제도라 시행착오도 있어서 올해가 초임인 이장은 그동안 여기저기 다니며 바쁜 나날의 연속이��

www.seniormaeil.com

이런 뉴스 기사를 찾았습니다. 친절하게도 제가 궁금한 것은 잘 정리가 되어 있네요. 정리를 하자면,

 

공익직불금이란?

올해부터 기존 쌀 보전 직불금이나 밭 보전 직불금이라는 개념으로 직불금을 가을에 지급하였는데, 올해부터 쌀이냐 아니냐로 직불금을 지원해 주는 것이 아니라 면적 기준으로 직불금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벼농사를 짓는 농가가 아닌 그 외 농가에서는 올해부터 더 많은 직불금 지급이 예상됩니다. (예스!!)

 

직불금 신청기간

처음 직불금 신청 계획으로는 3월 중에 접수를 마감하여 가을쯤 직불금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기가 시기인지라 일정이 많이 미뤄져 있습니다. 

 

2020년 공익직불금 신청기간은 5/1~6/30까지 가까운 면사무소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이런 서류가 집으로 배송 되었습니다.

직불금 신청서류

직불금 신청서류는 농업경영체를 등록을 하셨다면, 등록하신 주소로 신청서류들이 도착합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은 모두 기입되어 있고, 간단히 동의 및 신청인 성함과 서명만 하면 되도록 잘 준비를 해주십니다. (아주 간편합니다.)

 

직불금 신청장소

그리고, 가까운 동사무소, 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직불금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분증만 서류만 들고 가서 제출하였고, 친절히 안내를 해줘서 특별히 챙겨야 할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 외 팁들

별도로 변동사항이 없다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 왜 거기까지 간 걸까요? 분명 작년에도 가서 신청했는데, 처음 신청이라서 가서 신청을 했었어야 봅니다. ㅠ)

 

가끔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 농업경영체 상에 경영자뿐만 아니라 함께 등록된 경영자 외 농업인으로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영자 외 농업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장모님께 직불금이 지급되도록 신청을 했습니다. 직불금을 드린다는 생각도 있지만, 한 가지 더 이점이 있습니다. 경영자가 아니어서 추후 농업인으로 인정받기가 애매해질 수 있는데, 직불금 입금 확인 계좌를 증명한다면 농업인으로 인정받는데 훨씬 수월할 수 있습니다. 농업인이 되면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고 유리한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나중에라도 농업인으로서의 증빙은 잘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면사무소에 안내되어 있던 소규모 농가 직불금에 관한 내용입니다. 해당되시는 분들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 아직 조건에 만족하진 않네요.

오늘은 하루 휴가를 내고 열심히 서류 작업과 제출만 하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급하게) 끝.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