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산세 카드납부 마일리지, 포인트 적립하는 법

[일상]전자기기

by 하마nn 2020. 7. 16. 10:25

본문

재산세 카드납부 마일리지, 포인트 적립하는 법


6월 9월은 주택, 토지에 대한 재산세를 납부하는 날 입니다. 이번 이번 정권이 들어오면서 공시지가를 꾸준히 시세대로 올리기 위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아마 재산세를 낼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재산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어서 기쁜마음으로 세금을 납부해야 겠지만, 막상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은 다 아깝기 마련입니다.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7/726189/

 

경기도, 재산세 전년보다 10.6% 증가…1조7천억원 부과 - 매일경제

경기도는 지난해보다 10.6%(1천659억원) 증가한 1조7천371억원의 7월 정기분 재산세를 부과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목별로는 재산세 731억원(11.2% 증가), 도시지역분 재산세(종전 도시계획세) 474억원(10.

www.mk.co.kr

 

그래도 낼 건 내야죠 ^^

 

이왕 내는 세금에 대해서 조금 합리적으로 내는 방법들을 여러번 고민해 왔었습니다. 그 중에 아직까지도 유효하고 여전히 이렇게 납부하는 방법으로 캐시백 또는 항공 마일리지로 꾸준히 효율을 높여 왔습니다. 

 

 

세금내고 해외여행 가기(feat. 코로나 끝나면 발리 갈겁니다)

개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납부할 재산세만큼 현금이체로 세금을 납부 하지 않고, 수수료가 조금 들더라도 세금납부를 할 수 있는 신용카드로 세금 납부를 합니다.
  • 보통 세금납부에 대해서는 실적이 대부분 인정되지 않는데, 그렇다면 상품권(기프티카드)를 구매할 때 실적인정해주는 카드로 1단계 우회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우회를 한다면, 상품권(유가증권)은 60% 사용 시 남은 금액을 환불 해주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 세금을 카드로 납부 시 국세의 경우에는 약간의 수수료가 할증되지만, 지방세의 경우에는 추가 수수료 없이 납부 가능합니다.
  • 삼성카드의 경우 기프티카드도 앱카드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간편하게 홈텍스(지방세는 위택스)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이용한다면, 세금을 낼 때도 세금에 해당하는 금액의 140%의 효율로 마일리지(또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나 포인트 적립 받으면서 재산세 내는 방법

저 같은 경우에는 삼성카드를 주로 세금납부용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카드에서 납부 하는 방법을 진행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삼성카드와 하나카드가 간편한 편이기 때문에 세금 납부용으로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1. 삼성카드 앱에 들어갑니다.

 

2. 충전카드라는 메뉴가 있는데, 내 카드에 금액을 결제하면 해당 금액만큼 충전카드로 금액이 충전 됩니다. 앱카드 어플 상에서 가상의 카드가 한개 더 생기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삼성 카드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충전카드는 1달에 100만원까지 충전 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금액을 내기 위해서는 와이프님 명의로 분산을 하거나 2달 전 3달 전부터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직 이용내역은 없지만, 충전하기로 충전 가능합니다.

 

4. 충전카드에 충전하기 메뉴로 들어가면 이렇게 금액을 충전 할 수 있습니다. 1달에 100만원, 최대 500만원까지 충전하여 앱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이렇게 충전카드를 충전하고 나면 위택스(서울은 이텍스)에서 간편결제 메뉴에 들어가서 납부하기로 진입하여 재산세를 납부해 봅니다.

6. 지로 사이트로 연결되고, '간편결제' - '앱카드' 방법으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7. 다음 꿀팁은 60%까지만 사용하고, 나머지 40%는 잔액으로 남겨서 환불을 받습니다. ^^ 이게 효율을 높이기 위한 핵심 방법입니다. 100% 만큼으로 충전을 해서 해당 마일리지를 쌓고, 60% 만큼 사용 후 환불 받은 40% + 60%를 합하여 충전금액을 선결제 하면 아주 깔끔하게 마일리지를 받으면서 재산세를 납부 할 수 있게 됩니다.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