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법]코로나대출 지원대상확인서 온라인 발급 후기-3(성공 후기, 준비서류 상세, 빨리받기 팁 포함)

[일상]_

by 하마nn 2020. 3. 23. 13:48

본문

2틀간의 실패를 겪은 후 드디어 오늘 성공했습니다. (feat. 실패후기)

 

https://hama116.tistory.com/5

 

[방법]코로나대출 지원대상확인서 온라인 발급 후기-1

그렇다. 이 글을 보고 성공하기 위해서 참고할 만한 팁이 두가지가 있다. 1) 수강신청 하듯이 칼 같이 30초 안에 끝이나니 단단히 긴장하고 들어 갈 것 2) 떳다고 다가 아니다. 희망대출 금액을 백만원 단위로 미..

hama116.tistory.com

https://hama116.tistory.com/7

 

[방법]코로나대출 지원대상확인서 온라인 발급 후기-2(실패 후기)

어제에 이어 오늘은 더 긴장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한치의 양보없이, 나훈아 콘서트 광클 실력으로 들어갓지만, 또, 실패 ㅠㅠㅠㅠㅠ 이정도면 온라인으로 되긴 되는 건지, 투정도 부려 봅니다. 그래서 어쩔 수..

hama116.tistory.com

 

접속에 성공했다면,

제 추측이지만, 처음에 신청 화면에서 금액을 넣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에 하루 한도(200억)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팅겨버리고 200억 안에 들게 되면 조금은 여유(?) 있게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처음화면만 통과 되면, 조금은 여유있게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화면에서 성공 후 다음 화면

신청자 정보를 화면처럼 쭉쭉 넣어주시면 되구요.

이렇게 쭉쭉 넣어주심 됩니다. 회사 정보라 비공개가 많네용

오늘 입수한 정보인데, 희망 대출금액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하고 3천만원 이하는 소액 대출로 처리가 좀 빠르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3천만원 이하로 대출하시는 분들은 꿀팁이 되겠네요.)

 

그리고는 담보구분은 대부분 신용보증서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참고로 부동산과 신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은 주거래 은행을 하시면 되지만, 여기서도 속도를 빠르게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좀 비인기(?)은행을 선택하시면 처리가 좀 빨라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덜 바쁠테니깐요.)

 

여기까지는 신청서 작성 부분이기 때문에, 접속 후 30분 이내에 작성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회는 다른 분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제출 서류에 대해서,(온라인 제출용)

홈페이지에 업로드 해야할 파일들이 있습니다. 미리 준비한다면 조금 빠르게 일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파일 업로드 제한 기간은 7일 이내 입니다.

이렇게 1번~8번까지의 서류들이 있고, 추가 서류 또한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명,

  1) 실명확인인증표(신분증, 법인인 경우 대표이사 신분증)

  2) 신용정보조회동의서 : 양식이 있으므로 작성 후 첨부

  3)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 홈텍스에서 출력 가능

  4) 매출액확인서류 : 나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을 제출 했습니다. - 홉텍스에서 출력가능

     (07:00~22:00까지만 출력 가능하니 나같은 올빼미들은 주의!!)

  5) 매출액확인서류(코로나) : 매출이 작년대비 줄었다는 증명서류인데, 저는 확인서 양식에 정성스럽게 작성하여 첨부했습니다. 이걸로 충분하답니다.(대출을 쉽게 해준다는 의미겠죠? ^^;; 믿겠습니다.)

  6) 매출액확인서류 : 필요하다면 첨부해야합니다. 예를들어 하나의 업체가 2개 이상의 업종을 운영한다고 할 때, 1개라도 대출불가 업종이 있는 경우 이 서류로 증명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부동산업을 겸업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이 메인이 아니다! 나는 대출가능 업종이 매출이 50% 넘는다! 를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과세표준신고서(세무사 발급)을 제출했습니다. 

  7) 우대금리 확인서류 : 이건 잘 ... 모르겠습니다. 나도 우대금리 해주시면 안될까요?

  8)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 소상공인확인서 제출

 

결과

쨘. 이렇게 제출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이제 빨리 되기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보통 같으면 전화해서 한번이라도 친절한 압박(?)을 하는데, 전화연결이 더 어렵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어서 그냥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이제 남 이야기가 된 한도소진 공지 ^^;;

이제 나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